지도리의 취미생활/모토사이클 Motocycle

수 많은 바이크 중 왜 슈퍼커브를 사야 할까?

지돌랭 2023. 8. 25. 14:24

오토바이를 구매해야 하는 이유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죠?

가까운 거리를 효율적으로 이동하기 위해서 타는 경우, 가벼운 짐을 싣고 이동하는 경우, 비즈니스를 위해 운행하는 경우, 차로 이동할 수 없는 험로나 좁은 길, 취미생활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오토바이를 탑니다.

오늘은 그중에 왜 다른 바이크 말고 슈퍼커브를 구매해야 하는지 알아봅시다!

 

1. 접근성 

- 2종소형에 비교적 취득하기 쉬운 원동기 면허만 있으면 누구나 운전이 가능합니다. 슈퍼커브 자체의 중량이 크지 않고 낮은 시트고를 가지고 있어 키가 작은 분들과 여성라이더들도 쉽게 입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고 낮은 보험료와 취등록세 등 초기 구입비용이 적습니다.  그래서인지 한 때 슈퍼커브 대란이 있었던 적도 있었죠. 예약을 해도 1년이 걸려 중고가가 오히려 신차가격을 넘어가는 현상이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지금은 많이 완화된 편이지만 아직도 중고가격이 어느 정도 방어가 되고 있습니다.

 

 

2. 경제성

- 슈퍼커브는 경제적입니다.

리터당 60km 정도로 워낙 좋은 연비 덕에 유지비용이 적게 들어 출퇴근이나 비지니스용으로 최적화된 바이크입니다. 

기름냄새만 맡아도 굴러간다는 말이 괜히 있는것이 아니라는 걸 직접 운행해 보시면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아무래도 대중적인 바이크이다 보니 그만큼 부품이나 튜닝용품들도 저렴하게 많이 판매되고 있어 관리비용도 저렴한 편에 속합니다. 

 

 

3. 정비성

- 자전거 가게에서도 수리가 가능할 정도로 정비성이 좋습니다.

바이크 자체가 단순하게 설계되어 있어 정비 및 수리하기가 편리한데요, 그 이유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팔린 바이크의 기종은 대림의 "시티 100" 모델이 커브를 모티브로 한 바이크이다 보니 , 비슷한 외관과 같은 기어방식을 가지고 있어 웬만한 오토바이 정비소에서 무리 없이 수리할 수 있습니다. 어느 정도 손기술이 있고 정비에 대한 기초 상식이나 지식을 가지고 있다면 직접 정비할 수 있을 만큼 정비성이 좋고 쉽습니다. 

위 - 혼다 '슈퍼커브 110' / 아래 - 대림 '시티 100'

 

 

4. 활용성

- 우리나라처럼 교통체증이 심한 도로에서 슈퍼커브의 강점은 더 드러납니다. 작은 체구로 골목에서도 무리 없이 주행이 가능하며, 주차가 편리해 기동성이 뛰어납니다. 이러한 이유로 출퇴근이나, 상업용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그러나 슈퍼커브는 단순히 상업용이 아닌 레저용으로도 충분히 그 기능을 해내고 있는데요 슈퍼커브는 사람이 먼저 지친다는 말이 있듯이 그만큼 내구성이 강하고 어떠한 활동에도 무리 없이 소화하는 팔색조 같은 오토바이입니다. 

 

 

5. 디자인

- 슈퍼커브는 레트로한 이미지와 아기자기한 느낌을 잘 살린 바이크입니다.

예전 커브의 모습이 그대로 남아 있으며 언더본바이크의 표본이라 할 정도로 디자인 변화가 거의 없습니다.

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스쿠터 같이 부담 없는 느낌의 디자인을 선호하신다면 슈퍼커브가 제격이 아닐까 싶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수많은 바이크 중 슈퍼커브를 왜 사야 하는지에 대해 가볍게 저의 생각들을 정리해 보았는데요.

개인마다 선호하는 취향이 다르고 목적이 다르기에 어떤 게 정답이다라는 것은 없지만 125cc 이하의 스쿠터나 바이크를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이 계신다면 혹은 모토캠핑을 꿈꾸고 있지만 어떤 바이크를 사야 할지 고민 중이시라면 슈퍼커브를 추천합니다! 오늘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버튼 부탁드립니다!